스마트폰 수리비용 안 나오거나 줄이는 팁!
오늘 고급정보 하나 알려주겠다.
스마트폰 액정이 깨져서 또는 물에 빠져서 스마트폰을 수리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KT만 해당되는 내용이니 KT올레 가입자분들만 보기 바란다.
요즘 스마트폰 보험 가입하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있다.
그건 파손되었을때나 분실되었을때 보상을 받기 위함인데,
보험을 가입했어도 자기부담금 20%는 내야한다.
보험 얘기를 할려고 하는게 아니니 다음에 보험은 얘기하기로 하고 패스!
첫번째 완전 무료로 수리받는 방법
일단 보험을 들었다면 파손시 KT올레 대리점 방문해서 AS대행을 맡겨라.
그렇게 하면 보험사에서 수리비용의 80%, KT멤버십 포인트에서 20%를 사용해 비용없이 수리할수 있다.
물론 20%에 해당하는 멤버십포인트는 있어야한다. 모자르면 모자른 만큼만 포인트 차감이 되고 나머지는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청구된다.
대신 대행 기간동안은 임대폰을 사용해야한다. M&S매장이나 올레프라자에서 임대폰을 대여해주니 찾아보길 바란다.
두번째 보험이 없을때 저렴하게 수리받는 방법
대리점에 대행을 맡기는건 똑같고 멤버십포인트 할인 20%도 똑같이 받을수 있다.
그리고 멤버십 등급에 따라 추가 AS지원금이 있다.
실버등급 3만원, 골드등급 5만원, VIP등급은 7만원의 보조금을 받을수 있다.
예를 들어보자 실버등급일 경우
수리비용 13만원이 나왔다, 실버등급이니 3만원 할인, 그럼 10만원인데
여기서 20% 멤버십포인트로 할인되니 2만원 할인되서 본인부담은
8만원이다.
이해됐는지 모르겠다. 설명을 잘 못하는점 이해들 해주기 바란다.ㅡㅡ;
이렇게 보조금을 받고 수리를 받았을때는 3개월동안 KT가입을 유지해야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번호이동이나 해지가 안되니 주의하시길....ㅎㅎ
그리고 AS보조금은 1년에 한번만 받을수 있으니 신중하게 비싼 AS에만 사용하길 바란다.
![홍보배너링크](http://leaderscpa.com/leadersclick/data_up/base/VMCHRWWXFYJU.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