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미라클모닝 아침운동 9월 5일

9월 5일 미라클모닝 아침운동

런지 100회, 푸시업 30회 4세트, 덤벨 15회 4세트, 달리기 3km 완료.

이번 아침운동은 꾸준히 해보고 싶다. 예전에도 아침운동을 시도했었지만 길어야 세달이었는데, 이번만큼은 계속 아침운동을 했으면 한다. 여름에 장마로 비가 몇일씩 내리면 나갈 수 없다는 핑계로 그만 두었고, 일이 너무 많아 야근으로 피곤해서 그만 두었고, 지금 생각하면 핑계를 일부러 찾은 느낌이랄까? 

이제는 나이도 먹었고 건강관리도 해야하니 열심히 해봐야겠다. 아직 런지와 푸시업이 제일 힘들지만 몸은 점점 건강해지고 있음이 느껴져서 좋다. 물론 이번에도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히 해볼 계획이다. 돈도 없는데 건강까지 잃으면 안되니까 말이다. 

아침에 불어오는 바람소리, 새소리, 벌레소리, 하지만 고요하고 평온한 아침이 너무 좋다. 비가 온뒤에는 달팽이가 나와있고, 개구리도 놀고 있다가 내가 나오면 물속으로 풍덩 들어가고, 자연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는데 나도 나이를 먹긴 했나 보다. 

 일출을 보며 오늘 하루도 잘 보낼 수 있길 바라고, 내 가족과 지인들이 행복한 하루가 되기를 햇님에게 기도해 보기도 한다. 이렇게 계속 가족과 지인들의 행복을 바라고 하루를 감사하며 지낸다면 평정심을 찾을 수 있을까? 현명하게 대처하는 지혜가 있으면 좋겠는데 나에겐 너무 어려운것 같다. 계속 노력하다 보면 언젠간 되겠지하며 내일도 아침운동을 해야겠다.